세일즈 퍼널은 고객 여정을 계획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입니다. 고객이 구매 과정에서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각 단계에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세일즈 퍼널은 리드를 유치하고 잠재 고객을 선별하여 고객으로 전환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비즈니스를 보다 일관되고 예측 가능하게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1. 리드 캡처 페이지
Lead Capture Pages는 웹사이트 방문자로부터 제안에 대한 대가로 이메일 주소 및 기타 정보를 수집하여 리드를 생성하도록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 판매 퍼널 아래로 쉽게 육성하고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랜딩 페이지를 만드는 첫 번째 단계는 페이지의 목표와 달성하려는 목표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이를 달성하려면 "요청"과 "보상" 사이의 균형을 파악해야 합니다.
리드 캡처 페이지를 디자인할 때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방문자로부터 원하는 데이터입니다. 예를 들어 전자 상거래 상점인 경우 방문자에게 위치와 성별을 물어보다 타깃이 분명한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리드 캡처 페이지에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포함하여 방문자의 데이터가 안전하다는 것을 안심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신뢰를 높이고 방문자를 유료 고객으로 전환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므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웹사이트에 특히 유용합니다.
방문 페이지가 복잡하지 않은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명확한 클릭 유도 문안과 서로 명확하게 구분되는 제안을 사용하여 깨끗하고 직관적인지 확인하세요.
Simple Lead Capture 또는 MailChimp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면 리드 캡처 페이지를 디자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플랫폼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코딩이나 디자인 작업 없이도 몇 분 안에 리드 캡처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플랫폼 중 다수는 다른 마케팅 애플리케이션과도 통합되어 페이지 관리 및 A/B 테스트가 더 쉬워집니다. 소셜 미디어 게시물 및 이메일을 포함하여 다양한 캠페인에서 리드를 캡처하는 다단계 양식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집한 리드로 무엇을 할 것인지 고려해야 합니다. CRM 도구는 모든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모든 리드를 한 곳에서 관리하고 진행 상황을 처음부터 끝까지 추적할 수 있습니다.
리드로 무엇을 해야 할지 파악했다면 그에 따라 마케팅 도구를 프로그래밍해야 합니다. 사람들을 리드 캡처 페이지로 안내하는 팝업 및 알림 표시줄을 구현하고,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해 콘텐츠를 최적화하고, 소셜 미디어에서 리드를 홍보함으로써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리드 육성
B2C 기업이든 B2B 기업이든 리드 육성은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리드를 전환하고 판매를 늘리며 브랜드 명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고의 리드 육성 전략은 잠재 구매자가 압박감을 느끼지 않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교육할 수 있는 유용한 콘텐츠를 사용하여 점진적인 속도로 구매 프로세스를 통해 잠재 구매자를 안내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Demand Gen Report에 따르면 이 접근 방식은 고객 획득 비용을 줄이고 판매를 늘릴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먼저 고객을 위해 해결하려는 문제를 정의하고 목표를 설정하십시오. 이를 통해 리드 육성 캠페인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정보를 사용하여 작동하는 리드 마그넷과 최대 결과를 위해 이를 설계하는 방법을 더 잘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무료 평가판이나 데모와 같이 설루션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예비 제안을 만드십시오. 이는 블로그 게시물이나 랜딩 페이지 또는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리드를 검증했으면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정보에 액세스 할 수 있는 자동화된 환영 캠페인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귀사에 대한 신뢰와 충성도를 구축하는 일련의 가치 있고 개인화된 이메일을 발송하십시오.
이를 통해 고객은 구매 주기의 각 단계에서 필요한 정보를 확보하고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잠재 고객 육성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고객의 문제점과 관심사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고객이 구매를 결정하기 전에 긍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리드 육성의 또 다른 핵심 구성 요소는 적시에 리드에 대한 후속 조치를 취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문제와 설루션을 신속하게 해결하여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를 수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미리 결정된 간격으로 리드에게 일련의 이메일을 자동으로 보낼 수 있는 이메일 자동화 도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가치 기반 이메일과 판매 깔때기 아래로 이동하기 위한 홍보용 이메일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3. 리드 전환
리드 전환은 잠재 고객을 고객으로 전환하는 과정입니다.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일 수 있지만 번창하려는 기업에게는 필수적입니다.
리드를 유료 고객으로 전환하기 위해 브랜드가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전술이 있으며 가장 효과적인 것은 특정 산업 및 제품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모든 비즈니스가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따라야 하는 몇 가지 모범 사례가 있습니다.
귀하의 틈새 또는 카테고리에서 귀하의 브랜드 전문성을 확립하는 것부터 시작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귀하의 제품과 서비스에 진정으로 관심이 있는 관심 있는 리드를 더 많이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 단계는 정보에 입각한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콘텐츠로 이러한 잠재 고객을 유치하는 것입니다. 이 콘텐츠에는 이전 고객의 사례 연구 또는 평가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콘텐츠는 귀사의 브랜드가 평판이 좋고 약속을 이행할 것이라는 판매 준비가 된 잠재 고객을 안심시킬 것입니다.
또한 이메일 육성 및 행동 자동화를 포함하여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여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을 사용하여 적시에 적절한 장소에서 대상 고객에게 도달하는 고도로 개인화된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효율적인 리드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영업 팀과 마케팅 팀 간의 원활한 전달을 보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판매 퍼널의 상태에 따라 잠재 고객에게 개인화된 이메일을 보내는 자동화 시스템을 사용하여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사용하면 팀이 최고 품질의 리드를 전환하는 데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력의 우선순위를 지정하고 리소스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리드 전환의 가장 중요한 측면은 팀의 노력이 전환 가능성이 가장 높은 후보를 향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많은 기업이 리드 스코어링 및 검증을 사용하기로 선택한 이유입니다.
이 프로세스를 더 쉽게 하기 위해 리드 전환 전략을 고객 관계 관리(CRM) 플랫폼과 통합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영업 팀은 리드의 상태와 비즈니스 참여를 한곳에서 볼 수 있으므로 전체 판매 퍼널을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4. 영업 자동화
자동화된 판매 퍼널은 도구를 사용하여 사용자와 비즈니스 간의 정보 흐름을 관리합니다. 이러한 도구는 데이터베이스에서 리드를 추적하고 후속 조치를 취하고 구매자 여정의 다양한 단계에서 전송되는 이메일과 메시지를 자동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영업 자동화의 주요 목적은 영업 담당자가 완료해야 하는 반복 작업의 수를 줄여 보다 가치 있는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전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영업 팀의 생산성을 향상해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영업 자동화를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고 참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고객 여정의 다양한 지점에서 개인화된 메시지를 전송함으로써 영업팀은 잠재 고객을 유료 고객으로 전환하도록 육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려면 자동화와 사람의 손길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 경험을 비개인화하거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잊게 만들 수 있는 자동 알림 트리거를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사용자의 요구 사항과 문제점을 고려하고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이러한 우려 사항을 충족하는 콘텐츠를 구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Audible과 같은 온라인 오디오북 서비스는 잠재 구독자의 관심을 사로잡은 다음 제품을 소개하기 위한 일련의 지원 페이지와 비디오를 만듭니다.
전환을 유도하는 매력적인 최종 클릭 유도 문안을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데모 예약, 비교 쇼핑 또는 직접 구매가 될 수 있습니다.
고급 자동화를 위해 구매 여정의 특정 시점에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시간에 민감한 제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가 제품이나 고가 제품에 특히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 중 일부는 자동화할 수 있지만 이메일 시퀀스 생성 및 후속 이메일과 같은 다른 작업은 여전히 사람이 처리해야 합니다. 이러한 이벤트가 사용자 여정의 관련 이벤트에 의해 트리거 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판매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유형의 자동화 판매 도구가 있지만 사용할 도구를 선택하기 전에 장단점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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